[KNS 뉴스통신] [의료정보] 필러 부작용, 과도한 지방이식 등 이물질 제거개선 방법은?

[KNS 뉴스통신] [의료정보] 필러 부작용, 과도한 지방이식 등 이물질 제거개선 방법은?

필러 부작용, 과도한 지방이식 주입 및 불법 이물질제거 개선방안

절개 없이 빠른 볼륨 시술로 손꼽히는 필러와 지방이식은 흉터를 남기지 않고 자연스러운 볼륨을 만드는데 효과적이라 다양한 연령층에서 선호하는 추세다.

얼굴에 입체감이 없거나 피부가 패인 경우는 볼륨이 필요한 부위를 간편하고 빠르게 채워주는 필러, 지방이식 시술로 만족도가 높다고 알려지지만 개인에게 부적합한 시술 진행 혹은 과도한 이물질 주입으로 인해 피부괴사, 염증, 붓기, 가려움, 통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고 부자연스러움을 유발할 수 있다.

첫 시술의 사례만큼이나 늘고 있는 필러제거, 지방이식제거, 그 외에도 기타 불법 시술 시 주입되었던 이물질제거 사례는 부작용이 즉시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심각한 정도에 이르기도 한다.

지방이식이나 필러 시술을 주로 하는 얼굴의 경우 이마, 광대, 턱, 코, 입, 입술 부위로 나뉘는데 같은 얼굴에서도 피부층, 두께, 혈관분포가 달라 개인마다 나타나는 부작용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난다.

그 중에서도 혈관 폐색으로 인한 피부 괴사, 미란, 얼굴 모양의 변형 등의 증상을 겪는 경우는 이미 심각한 진행이 된 정도로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난 것을 알았을 때 빠른 시일 내에 피부복원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전문의들은 이물질이 주입된 위치, 용량, 부작용 진행 정도에 따라 시술 방법이 개인마다 달라질 수 있으니 제거술 전에는 꼭 피부과전문의와의 상담 후에 진행되는 것이 좋다고 입을 모아 강조한다.

필러, 지방이식, 이물질 제거 원인과 증상은 다음과 같다.

필러제거의 원인은 주로 무허가 필러, 불법 시술, 의료진의 경험 부족으로 나타나며 멍, 붓기, 감염, 피부 표면 울퉁불퉁해짐, 면역 또는 이물 반응, 피부괴사, 실명 등의 부작용이 나타난다.

이물질제거의 원인은 파라핀, 각종 보형물, 불법 콜라겐, 공업용 바세린, 액상 아크릴 등.. 의료적으로 허가되지 않은 제품 사용시에 나타나며 피부조직 경과, 미란, 출혈로 인한 궤양, 얼굴 모양의 변형, 부분적인 홍조 발생 등의 부작용이 초래한다.

지방이식제거의 원인은 과도한 지방 주입으로 나타나며 피부 처짐, 트러블 및 염증 유발, 피부 단단해짐, 붓기, 멍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방치할 경우 피부괴사로 이어질 수도 있다.

과도한 필러 및 지방주입 제거는 빠른 시일 내에 교정을 해주면 손쉽게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최소절개, 레이저, 초음파 등의 방법을 통해 삽입물을 제거해주어야 한다.

시술 받은 기간이 짧은 필러나 지방이식은 비교적 손쉽게 주사 시술로 교정이 가능하지만 오래 전 시술을 받아 이물질이 단단하게 뭉친 경우라면 VASER 베이저 초음파를 통해 이물질을 녹인 후 흡입하여 주변조직 손상을 최소화하여 시술된다.

이물질의 종류, 제거되는 양, 추가 시술의 진행정도 등에 따라 개인마다 시술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며 제거술 후에는 벨라소닉 물광초음파, 벨라룩스 LED 광선치료, 약물치료가 병행되어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 또한 가능하다.

압구정 위드윈피부과 이재봉(피부과전문의) 원장은 “이물질제거는 피부조직에 흡수된 이물질로 인해 100% 제거가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가능한 만큼의 최대한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필요한 볼륨을 유지하며 피부 재생, 탄력을 복원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물질의 정확한 위치와 깊이, 볼륨, 처짐, 과도한 정도는 육안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이 어려워 3D 카메라를 통해 분석이 가능하며 시술 후의 결과 또한 정확한 측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이물질, 지방이식, 필러 제거의 만족도가 높아졌습니다.”라고 전했다.

원문보기 → http://www.kns.tv/news/articleView.html?idxno=345523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