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홍조, 발생원리를 알면 치료 루틴이 보인다!

안면홍조, 발생원리를 알면 치료 루틴이 보인다!

안면홍조, 예민+탄력저하 복합적 문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근본적 목표

 

얼룩덜룩한 피부, 안면홍조일 수도

시도때도 없이 붉어지는 피부는 안면홍조이다. 흔히 알려진 홍조에 관한 증상이다. 하지만 세수하고나서, 화장을 하고 나서도 울긋불긋, 얼룩덜룩 한것도 안면홍조라는 사실. 흔히 안면홍조라 하면 볼터치를 하는 부분이 불그르름하게 올라오는 것을 생각한다. 실상 안면홍조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홍조양상이 상상과는 좀 다르다. 양 볼은 기본, 이마, 턱, 눈주위가 붉어지며 발그레하게 올라오는 것이 아니라 검붉은 색의 얼룩덜룩함이 눈에 띈다.

이런 홍조증사는 ‘붉음증’보다는 ‘얼룩덜룩’하다는 표현이 더 어울린다.

 

안면홍조, 약물치료는 한계가 분명하다.

홍조치료에는 바르는 약과 먹는약, 레이저 등을 이요해 치료가 가능하다. 바르는 약과 먹는 약은 항생제가 주로 쓰이는데 염증으로 인해 혈관이 많이 확장되어 있는 피부에는 일시적으로 효과적일 수 있다. 하지만 내복약과 연고를 오랫동안 사용할 경우 피부 혈관벽을 얇게 만들어 오히려 모세혈관을 더 확장시키는 결과를 낳는다.

 

홍조레이저,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치료

홍조의 발생요인을 살펴보면 ◆혈관늘어짐모세혈관 확장피부탄력/재생 떨어짐예민하고 약한 피부 가 대표적이다. 기미,색소치료처럼 이미 생긴 색소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피부의 탄성, 재생성까지 복구해야 홍조는 완치된다.

이미 늘어진 혈관은 레이저를 통해 없애는데 이때 혈관은 재발하가기 쉬어 한번에 다 태우기 보다는 약한 에너지 레이저로 서서히 태워야 부작용 없이 홍조를 유발하는 혈관을 제거할 수 있다. 이때 레이저 도중 건강한 피부 재생을 돕는 다양한 메디컬 스킨케어가 홍조치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레이저 후 진정 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을 돕고 홍조 재발을 방지하는 큰 열쇠이기도 하다.

 

피부과전문의의 대표 홍조치료 레이저

압구정위드윈피부과에서 사용하는 홍조레이저는 몇가지 특징이 있다. (1)타겟을 정확히 (2)혈관흡수가 좋은레이저 (3)탄력효과까지 동시에 가능 하다는 것이다. 위드윈피부과에서는 홍조를 유발하는 혈관은 완전하게 제거하고, 동시에 콜라겐 재생을 도와 피부를 건강하게 되돌리는 것에 초점을 둔 레이저 조합을 선호한다.

 

M22

국내외적으로 임상효과가 확인된 안전한 시술방법으로 혈관질환 치료에 효과적이면서 동시에 피부탄력을 강화시킨다.

브이레이저

세 가지 레이저 모드를 이용해 혈관성 질환, 색소, 탄력 치료에 사용 가능하다. 별도로 특화한 1064nm 파장은 모세혈관증, 안면홍조, 여드름홍조 및 피부재생에 사용할 수 있다.

DDR레이저

DDR 은 혈관흡수가 가장 높은 585nm의 파장을 이용한 레이저 시술로, 두 가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병변의 치료가 가능

 

 

같은 안면홍조라도 원인과 상태에 따라 치료에 가장 효과적인 레이저는 다르다. 즉, 치료반응에 따라 같은 레이저로 반복 치료하기 보다는 적합한 파장의 레이저를 신택하고 때로는 두가지 이상의 레이저를 동시에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카톡문의 : 위드윈피부과 (클릭시 카카오톡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전화문의 : 02-547-6600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