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레이저장비 업계 시네론칸델라(Syneron-Candela) 본사 부사장 로스 제이 폴타로(Ross J. Portaro)가 국내 프로파운드 최다 시술 병원인 위드윈피부과를 방문했다.
위드윈피부과는 국내 프로파운드 트레이닝센터로 공식 지정되어 라이브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으며 국내 최다시술 병원답게 다양한 연령층, 시술 케이스를 임상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확인하였다.
프로파운드(Profound)는 리프팅, 볼륨감소, 타이트닝의 효과가 주로 부각되지만 시술 부위, 목적에 맞게 더말팁(Dermal) 혹은 서브큐팁(SubQ)을 사용한다면 알려진 것보다 더 많은 효과 확인이 가능하다고 알려진다.
피부과전문의 이재봉원장이 시도한 프로파운드 시술은 처진 엉덩이에 리프팅과 볼륨을 더하는 힙업, 열에너지로 땀샘을 파괴하는 겨드랑이 땀샘제거술이 대표적이다.
해외에서는 이미 1세대 써마지, 2세대 울쎄라를 넘어 3세대 프로파운드로 리프팅 시술 흐름이 바뀌었으며 국내 역시 프로파운드 시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미국의 신뢰도 높은 시술후기 사이트 리얼셀프(https://www.realself.com)에 따르면 2017년 9월 기준, 프로파운드 100%, 울쎄라 62%, 써마지 46% 순으로 평가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리얼셀프는 실제 시술을 받은 일반인들이 직접 후기를 작성하고 셀카를 올려 시술 효과를 평가하는 사이트이며 이러한 통계로 인해 울쎄라나 써마지를 받은 후 효과를 보지 못한 경우에도 프로파운드 시술로 충분히 다양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는 기존 임상 이론을 뒷받침 하였다.
하지만 강력한 조직응고, 넓은 조사부위로 인해 붓기와 멍이 발생하기 때문에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으며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이런 부분 때문에 시술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위드윈피부과는 시술 전과 후 붓기와 멍을 감소시키는 벨라소닉, 벨라룩스 관리를 함께 시행하여 프로파운드 시술의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해당 프로그램 방법에 따르면 시술 전 벨라소노를 통해 긴장된 피부조직을 느슨하게 풀어주어 프로파운드 시술의 효과를 높이고 시술 후 최대 6mm 깊이로 조사된 부위에 생기는 미세 구멍에 줄기세포배양액 침투를 돕는 벨라팩트 관리를 해주어 피부 재생, 탄력 등의 빠른 개선 효과를 나타난다고 한다.
이에 시네론측은 프로파운드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 다양한 시술을 시도하는 위드윈피부과의 공을 높이 사며 위드윈피부과만의 줄기세포 배양액 연구 및 피부과전문의 이재봉원장과 시술 노하우를 공유하고 자문을 구하며 앞으로의 꾸준한 교류를 약속했다.
위드윈피부과 이 원장은 2017 제20회 대한피부과의사회 추계학술대회를 통해 ‘Effective Deep Tissue Heating by Advanced Real Time Temperature Monitioring Technology (Profound) for Skin Tightening, Lifting and Volume Reduction’ 피부강화, 리프팅 및 볼륨 감소를 위한 실시간 온도 측정 모니터링 기술이 탑재된 프로파운드 관련 주제로 시술의 다양한 효과와 임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원문보기 →]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71025001337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