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알루론산 필러 녹이는 시술 중 부작용으로 심각한 붓기가 발생할 수 있다는데…

히알루론산부작용

히알루론산 필러 녹이는 시술 중 부작용으로 심각한 붓기가 발생할 수 있다는데…

 

히알루론산부작용 으로 심각한 붓기가 발생할 수 있다는데..

히알루론산 필러의 사용이 증가될수록 히알론산 필러를 녹여 없애는 시술도 많이 이루어진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녹일수 있다는 것이 엄청난 장점이지만 히알론산 필러 녹이는 히알루로니다제 (히알라제)의 부작용인 알러지로 인해 심각한 붓기 발생할 수도 있다.

히알루론산 필러를 녹일 수 있는 히알루로니다제 즉 히알라제의 부작용인 붓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히알루로니다제의 국소 주사는 국소 소양증, 알레르기 반응 등의 히알루론산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알레르기 반응의 발생률은 0.05%~0.69%로 보고되고 있으며, 두드러기, 혈관부종도 낮은 빈도(0.1% 미만)로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정맥 주사를 통해 히알루로니다제 용량이 100,000IU 이상일 때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으며, 200,000IU로 용량이 증가할 경우 알레르기 합병증 발생률이 31.3%로 상승한다.

이러한 경우에는 히알루론산부작용 전신증상으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히알루로니다제에 의한 즉각적인 과민 반응은 1~2시간 후 홍반성 부종으로 나타나며 항생제 치료에 반응이 없다.

이 경우 전신 스테로이드, 항히스타민제, 스테로이드 크림 도포가 도움이 된다.

히알루로니다제에 의한 과민 반응은 24시간 후에도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피부 검사에서 20분 이내에 양성 반응이 나오지 않아 음성 진단이 나온다.

히알루로니다제 알러지가 발생하게 되면 대개는 즉각적으로 홍반과 붓기가 발생하게 된다.

적절한 치료를 하더라도 수시간에서 최대 3-4일 정도의 붓기가 지속되어서 사회생활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히알론산 필러를 녹이기전에 알러지 병력을 반드시 확인해야하며 이전에 히알라제시술후 히알루론산부작용 으로 인해 붓기가 심했다면 피부과전문의와의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카톡문의 : 위드윈피부과 (클릭시 카카오톡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전화문의 : 02-547-6600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