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홍조 박살내기! 위 위드윈유튜브에서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안면홍조, 방치한다면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발전
대한피부과학회에서 최근 3년간 안면홍조 환자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이 중 안면홍조가 질환이라는 것을 인지한 사람의 비율은 45%로 절반에 미치지 못했다.
환자들은 주로 붉은 볼을 가라앉게 하기 위해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데 그치는 것으로 진단과 치료를 위해 피부과 내원까지 약 13개월의 시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안면홍조의 원인과 패턴은 환자의 생활습관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피부과전문의에게 현상태를 정확히 진료받는 과정이 중요하다.
게다가 이렇게 방치된 안면홍조는 조기치료 시기를 놓쳐 방치되면서 염증성 질환으로 악화될 위험이 있다.
대부분 사람들이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만이 안면홍조증이라 알고 있지만, 안면홍조가 계속되어 홍조, 모세혈관 확장증, 염증이 나타나는 ‘주사’의 증상이 함께 발생할 수 있다.
안면홍조 증상이 의심될 때는 먼저 피부과에서 정확하게 진단받은 후 단계별로 치료해 증상의 악화를 예방해야 한다.
오래된 안면홍조의 경우 레이저를 통한 치료가 필수
늘어지고 손상된 홍조주위 피부를 재생하고 탄력성을 회복하는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이고 추천되는 방법이 레이저 치료이다.
홍조치료 레이저는 크게 혈관레이저 (Pulsed dye laser ; 시너지, 브이빔, 리젠라이트 등), IPL(루메니스 M22, 맥스 G 등), KTP레이저(엑셀 브이, 브이 레이저)가 주로 사용된다.
이 중 대표적인 레이저가 바로 루메니스 M22 이다.
M22 레이저는 색소치료 레이저로써 다양한 파장의 빛을 조사하는 독보적인 IPL 시술 모드를 통해 홍조, 실핏줄, 혈관확장 외에도 잡티, 주근깨 등의 높은 치료 효과로 전반적인 피부톤 개선에서 만족도가 높다.
또한 Vascular Filter 가 도입되어서 혈관치료에 필요한 파장만 컷오프시켜서 IPL의 부작용을 감소시킬 수 있다.
주의해야할 점은 아무리 뛰어난 레이저 장비라 하여도 시술자의 꼼꼼함과 정교함의 차이에 따라 그 효과와 만족도는 천차만별이다.
안면홍조 치료는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치료횟수, 빛의 조사 강도를 조절하는 단계별 치료 방법으로 확실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과전문의가 제안하는 복합 홍조치료
환자에게 맞는 레이저 파장대가 다르기 때문에 안면홍조에 좋다는 루메니스 M22 외에도 여러가지 치료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
DDR 레이저의 경우, 혈관흡수가 가장 높은 585nm의 파장을 이용한 레이저 시술로 두 가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병변의 치료가 가능하다.
V-LASER는 세 가지 레이저 모드를 이용해 혈관성 질환, 색소, 탄력 치료에 사용 가능하며 1064nm 파장의 경우 모세혈관증, 안면홍조, 여드름홍조 및 피부 재생에 사용할 수 있다.
위드윈피부과에서 가장 추천하는 복합 치료는 바로 ‘벨라소닉’이다.
벨라소닉은 두 가지 초음파를 이용해 피부 자체의 회복력과 면역력을 증가시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고 민감한 피부에도 효과적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아 레이저 치료과정 중 진정효과, 레이저 유지기간을 늘리는데 효과적이다.
또, 벨라소닉의 침투초음파인 벨라팩트를 이용하여 고농도의 엑소좀이 함유된 벨라스템을 피부 속 깊이 침투시켜준다면 홍조레이저의 효과를 배가시키며 시술 후 빠른 붉은기 진정, 빠른 피부 재생을 통해 시술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