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노화 시계를 되돌려라! 피부과전문의가 알려주는 올바른 피부 홈케어!
사람은 시간이 갈수록 수많은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한국 여성이 나이가 들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의 질문에 47%의 여성분들이 피부 노화와 주름진 얼굴이라고 답변을 했다는 통계가 있다.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을까?
노화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 탄력은 저하되고 중력에 의해 피부가 처지는 현상의 일부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피부이기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며 얼굴은 관리하지 않을 경우 더욱더 깊게 자리잡아 더욱 늙어 보이게 된다.
요즘 같이 일교차가 심하고 날씨가 바뀌는 시기에는 미세먼지나 자외선 등의 외부 자극으로 피부를 악화시키는 요인이 더 많아지는 편이다.
이러한 날씨는 노화 현상을 더욱 가속하는 터라 평소보다 많은 관리가 필요한 시기라 할 수 있다.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 홈케어 방법이 뭐가 있는지 위드윈피부과 이재봉원장(피부과전문의)와 함께 알아보자.
내 피부를 망치는 생활습관
피부 노화는 외부의 자극 때문에 생길 수도 진행될 수도 있지만 잘못된 평소 생활습관에 의해서도 발생한다.
첫번째, 수면습관이다.
옆으로 누워서 자는 것은 얼굴 측면이 베개에 닿아 짓눌리게 되면서 눈가와 팔자주름을 만들게 된다.
또 푹신한 베게는 목 주름과 턱 주름을 만들게 되고 혈액순환에도 좋지 않아 자는 동안 얼굴이 쉽게 붓는다.
베게 자국이 오랫동안 사라지지 않는 현상 또한 피부 탄력의 저하라고 볼 수 있다.
두번째, 세안습관이다.
피부 관리의 기본은 꼼꼼한 세안이다.
많은 사람들은 뜨거운 물로 모공을 열어 세안을 하면 노폐물이 제거된다고 알고 있다.
하지만 세안은 미지근한 물로 해야 모공이 열려 피부 노폐물까지 제거할 수 있다.
뜨거운 물로 세안을 하게 되면 피부에 더 큰 자극을 가할 뿐 더러 모공의 크기를 키우며 과도한 피지 분비의 원인이 된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표정습관이다.
표정 주름이란 습관적인 표정 때문에 생기는 주름을 의미한다.
미간을 자주 찡그리거나 평소 시무룩한 표정 등 80여개의 다양한 얼굴 근육을 움직이는데 얼굴 근육을 골고루 쓰지 않고 습관적으로 몇 개의 근육만 사용하게 되면 피부 재생에 필요한 세포의 양이 줄어들어 피부 재생이 더뎌지게 된다.
이런 상태에서 같은 표정만 반복하면 본래 상태로 돌아가는 능력이 떨어져 주름이 깊어진다.
피부노화시계를 돌리는 그곳! 압구정 위드윈피부과
최근에는 늘어진 피부를 끌어올리기 위해 많은 분들이 피부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압구정 위드윈 피부과에서는 다양한 리프팅 시술들이 준비되어 있어 이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노화 현상을 개선할 수 있다.
리프팅에도 레이저 리프팅, 실리프팅, 주사 등 많은 시술이 있기에 개개인의 피부 원인과 상태에 맞춰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압구정 위드윈 피부과 이재봉 원장은 ‘피부과 리프팅 시술은 통증이 적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효과는 의료진의 노하우에 의해 크게 달라질 수 있다’며 ‘리프팅 시,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 상담 후 장비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이재봉원장, EBS 방송출연!
지난 18일 압구정 위드윈피부과 대표원장, 이재봉원장은 EBS <일단 해봐요 생방송 오후 1시> 프로그램에서 위와 같이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올바른 피부홈케어’란 주제를 다뤘다.
해당 내용은 아래 유튜브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카톡문의 : 위드윈피부과 (클릭시 카카오톡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전화문의 : 02-547-6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