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갑자기 생긴 원인 모를 혹 ‘지방종’ 어떻게 치료할까?

지방종,지방종제거,강남지방종제거,압구정지방종제거,표피낭종제거,피지낭종제거,강남피부과,압구정피부과,피부과전문의,위드윈피부과

피부에 갑자기 생긴 원인 모를 혹 ‘지방종’ 어떻게 치료할까?

어느날 갑자기 몸에 혹이 만져지는 경우가 있다.

일상생활에 따로 불편함을 주지 않기 때문에 치료를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이라는 잘못된 생각을 하는 환자들이 많아 재발률 또한 높은 양성종양이다.

지방종은 목, 등, 허벅지, 팔 등 몸 다양한 부위에서 발생하며, 정상적인 지방 조직이 있는 피부 아래 조직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

지방종이 생기는 원인은 유전적, 환경적 요인 때문에 생기는 것으로 추정되지만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지방종은 처음에는 작게 발견되지만 점점 크기가 커질 수 있고 만일 지방종이 계속 자라 커지면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다.

표피낭종과 지방종 어떻게 다를까?

지방종은 동그랗게 공처럼 만져지는 부위로 나타나고 피지낭종은 겉보기에 일반적인 여드름이나 뾰루지로 착각을 하는 경우도 종종있다.

피지낭종의 경우 억지로 압출을 할 경우, 흉터가 남는 것은 물론 2차감염으로 까지 이어질 수 있다.

  • 표피낭종(피지낭종)

피지낭종은 피부 표피층의 기름샘이 막혀 주머니가 생기고, 그 안에 피지가 쌓이면서 만들어지는 혹을 말한다.

만약 방치하게 되면 점차 크기가 커지면서 고름과 염증이 발생하며 얼굴이나 팔, 다리, 가슴, 등 피지선이 분포한 곳 어디든 발생하며 크기는 보통 1-5cm 정도이다.

  • 지방종

지방종은 양성 종양을 말하며 주로 목 뒤나 등, 팔, 허벅지 등 지방이 존재하는 피부 안의 조직에서 많이 발생한다.

피지낭종과 같이 특별하게 불편함이나 통증은 없지만 외관상 보기 좋지 않다.

지방종은 점점 자라나 5cm이상으로 커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제거하는 것이 좋다.

  • 표피낭종 및 지방종 치료방법

표피 낭종의 치료는 수술적 방법과 비수술적 방법이 있다.

수술적 방법은 피지낭종을 감싸고 있는 주머니를 포함한 전체 병변을 외과적으로 절제하는 시술을 시행한다.

거의 재발없이 완치할 수 있으나 흉터를 남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표피주머니가 큰 경우, 염증이 심한경우에는 수술의 범위가 넓어져 흉터가 생길 확률도 높아진다.

수술범위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낭종을 먼저 짜내고 낭종주머니를 제거하는 방법을 시행하기도 한다.

비수술적 방법으로는 표피 낭종의 크기가 작을 경우 레이저를 이용한다.

레이저를 이용해 낭종벽 자체를 태워 없애는 원리인데 완전 제거하는데는 한계가 있어 재발확률이 높다.

염증이 심할 경우 주사시술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지방종 치료 방법중 하나는 단순절제방법으로 국소 마취 후 피부를 절개하여 지방종을 둘러싸고 있는 피막을 제거한다.

이 시술은 와과적 절제이므로 흉터가 남을 수 있는 단점이 있다.

흉터가 생길 수 있다는 외과적 수술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강남 압구정 위드윈 피부과에서는 크기에 따라 또는 지방종이 피하조직에 위치하는 경우 베이저 초음파장비를 이용하여 피하 지방층을 녹인 후 지방 흡입술로 지방종 을 치료할 수도 있다.

강남 압구정 위드윈 피부과에서는 지방종의 크기와 위치에 따라 단순절제 뿐만 아니라 최적화된 지방흡입 시술 등의 여러 시술 병합으로 지방종 을 치료한다.

지방종 제거는 압구정 위드윈 피부과에서!

짧은 시술 시간이지만 지방종 제거는 숙련도에 따라 수술 결과의 차이는 천차만별이다.

때문에 지방종 제거의 노하우와 경험이 풍부한 압구정 위드윈 피부과에서 진행하는 것이 흉터와 재발에 대한 부담감을 더욱 낮출 수 있다.

카톡문의 : 위드윈피부과 (클릭시 카카오톡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전화문의 : 02-547-6600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