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로이드피부 치료법,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켈로이드,켈로이드흉터,켈로이드치료,압구정켈로이드,위드윈피부과

켈로이드피부 치료법,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켈로이드 는 일반 흉터처럼 시간이 지나도 옅어지지 않고 심지어 원래 병변 부위를 넘어서 주변으로 번진다.

켈로이드 치료가 어려운 이유는 흉터를 말끔하게 제거하기도 어렵고, 치료한 자리에 계속해서 새로운 켈로이드가 생겨나기 때문이다.

대부분 피부과에서는 스테로이드 주사치료를 진행하고 있지만 켈로이드 치료시에는 본인의 피부 특성과 부작용을 감안하여 적합한 치료를 복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치료 후에도 재발하지 않게 해당 부위를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스테로이드 주사치료

피부과에서 시행하는 켈로이드피부치료의 가장 대표적이 방법이다.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면서 흉터의 크기를 작아지게 하는 효과가 있다.

스테로이드주사를 맞은 후 가라앉는 듯 보이다가 다시 부풀어 오르는 경우도 있으므로, 켈로이드 치료는 경험이 맣은 피부과전문의에게 맡기는 것이 좋다.

흉터의 크기와 시기에 따라 주사의 농도를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치료효과는 높이고 부작용은 낮출 수 있다.

켈로이드치료용 스테로이드 주사는 일반적으로 1달에 1번 약 3회정도 시술하며 경과에 따라 치료 횟수는 달라질 수 있다.

 

 

 

냉동요법

냉동요법은 켈로이드가 발생한 해당 부위를 급속 냉동하여 느리게 해동 시키는 과정을 거치면서 세포를 파괴하는 원리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약 15분 내외의 시술시간으로 2주 간격을 두고 수차례 시행한다.

스테로이드 주사치료보다는 좋은 치료예후를 보이지만 통증이 심하며, 시술부위 주변에 다른 피부조직의 손상 위험이 있다.

 

 

 

외과적 절제수술(흉터제거수술)

간단히 말해 튀어나온 켈로이드 피부를 절제하여 제거하는 방법이다.

가장 확실하고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 같지만, 수술로 생기 상처가 오히려 더 큰 켈로이드 흉터를 만들 수 있어 매우 주의해야하는 치료법이다.

켈로이드는 흉터 범위가 계속 확장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자칫 더 큰 문제를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불가피하게 외과적 절제술을 한 경우 방사선 치료를 함께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레이저치료

레이저 치료는 흉터의 크기와 범위를 줄일 수 있으며, 피부색의 복원도 가능하여 주사치료(스테로이드)와 함께하는 경우가 많다.

기본원리는 흉터 조직에 미세한 상처를 내어 정상적인 콜라겐이 다시 생성되게 하는 것이며 대표적인 켈로이드피부 레이저 치료로는 다음과 같다.

루메니즈2 M22 레이저의 경우 피부의 굴곡, 병변의 모양, 크기, 위치에 맞는 설정으로 정교한 치료가 가능하다.

미세한 마이크로 빔이 촘촘한 간격으로 표피를 거쳐 진피층까지 깊숙이 침투하여 줄기세포를 자극하고 콜라겐의 재생을 유도하여 피부탄력을 증가시킨다.

DDR레이저는 혈관 흡수가 높은 파장과 두가지 모드를 이용하여 켈로이드흉터치료 뿐만 아니라 색소개선도 함께 기대할 수 있다.

 

 

치료후 재발방지를 위한 관리

켈로이드피부는 개인의 피부 특성에 의해 생기며 재발이 잘되기 때문에 해당부위에 정상피부조직이 자리잡기까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실리콘젤이나 흉터연고등 6개월이상 꾸준히 발라주는 것도 효과적이나 피부과 시술 후에는 피부재생에 도움이 되는 유효성분을 깊이 침투시켜주는 관리는 병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벨라소닉과 같이 초음파를 이용하여 세포 및 주변환경을 개선시켜 염증을 줄여주고 벨라룩스와 같은 LLLT(Low Level Laser Therapy) 치료법으로 염증을 억제하고,

염증으로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개선시키는 방법으로 통증없이 켈로이드흉터제거를 좀 더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치료할 수 있다.

 

벨라소닉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벨라룩스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켈로이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재봉, 서현이 원장님께서 출연하시는 덤앤모어 유튜브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톡문의 : 위드윈피부과 (클릭시 카카오톡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전화문의 : 02-547-6600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