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제거 갑자기 어느날 피부혹 같은게 만져진다면?

지방종,지방종제거,피부과지방종,압구정지방종,강남지방종제거,피부과전문의,위드윈피부과,이재봉,서현이

지방종제거 갑자기 어느날 피부혹 같은게 만져진다면?

지방종제거 갑자기 어느날 피부혹 같은게 만져진다면?

팔, 다리, 옆구리에 통증 없이 동그랗게 공처럼 만져지는 부위가 있으세요?
이런 경우 가장 흔하게 발견되는 것이 ‘지방종’입니다.

강남 압구정 위드윈 피부과에서는 알 수 없는 혹을 제거하고자 오는 환자분들이 계십니다. 대부분, 이 경우 양성종양 중 가장 흔한, 지방종(LIPOMA)인데요. 지방종은 만져보는 것만으로 진단하는 경우가 많으나 지방종의 정확한 크기와 주변 조직과의 관계를 평가하기 위해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지방종 은 지방세포가 단단히 뭉쳐 있는 덩어리입니다. 성숙된 지방세포들로 형성된 양성종양인데, 종양이라 하여 겁을 먹기 ‘혹’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지방종 크기는 보통 1~3CM이며 피부 바로 밑에서 잘 움직이고 부드러운 공처럼 만져집니다. 일반적으로 통증은 없으며 오랫동안 크기 변화가 없거나 몇 년에 걸쳐 서서히 자라기도 합니다. 지방종 은 생명의 직접적 위협은 없으나, 미용상 보기 싫거나 위치에 따라 불편함,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며 다른 악성 종양과 감별을 위해 외과적 절제 수술을 하게 됩니다.

 

지방종제거 , 오직 외과에서 수술로?

한때 연예인 인스타에 ‘지방종 수술 후 수술흉터’ 로 큰 이슈가 되었는데요. 외과에서 지방종 수술 후 꼬메고 후처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심한 흉터가 질것이라는 글을 올려 많은 사람들이 걱정스러워 했습니다. 외과에서는 국소 마취 후 피부를 절개하여 지방종 과 둘러싸고 있는 피막을 제거합니다. 단순 절제라 하여도 칼을 댄 흉터가 남을 수 있으므로 지방종 이 어디에나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큰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강남 압구정 피부과, 위드윈 피부과 에서 제안하는 지방종 제거방법

지방종 을 수술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흉터가 생길 수 있다는 외과적 수술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강남 압구정 위드윈 피부과에서는 크기에 따라 또는 지방종 이 피하조직에 위치하는 경우 베이저 초음파장비를 이용하여 피하 지방층을 녹인 후 지방 흡입술로 지방종 을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위드윈 피부과에서는 지방종 의 크기와 위치에 따라 단순절제 뿐만 아니라 최적화된 지방흡입 시술 등의 여러 시술 병합으로 지방종 을 치료합니다..

 

카톡문의 : 위드윈피부과 (클릭시 카카오톡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전화문의 : 02-547-6600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