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마스크피부염 피부트러블! 어떻게 해결할까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마스크피부염 피부트러블! 어떻게 해결할까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마스크피부염 피부트러블! 어떻게 해결할까요?

 

마스크 의무착용 기간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요즘에는 마스크가 마치 피부인 듯 마스크 착용시간이 점점 길어진다.

이 때문에 좁쌀여드름이다 접촉성 피부염으로 피부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이 크게 늘었다.

마스크의 거친 재질과 화학성 염료는 피부에 자극을 주고, 마스크 속에서 하루종일 숨을 쉬기 때문에 고온다습한 환경이 형성 돼 피지 분비가 증가하고 여드름균 증식을 도와 피부트러블을 발생시킨다.

시중에서는 이미 마스크로 인한 트러블을 진정하기 위한 제품이 쏟아 지고 있다.

 

이제는 필수가 되어버린 마스크, 마스크를 안쓸 수 없다면 할 수 있는 것은 이런 환경을 이겨낼 수 있도록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다.

 

마스크는 건조하게, 마른 상태로 유지하기

침이나 재채기를 여러 번 하면 마스크가 쉽게 젖는다.

또 더워진 날씨에 땀으로 마스크가 축축해지는 경우도 있다.

전문가들은 젖은 마스크가 피부에 더 안 좋다고 말한다.

마스크 관리를 통해 마스크를 건조하게 유지하거나 새 마스크로 바꿔주는 것이 좋다.

 

화장은 피하거나 최소화한다

피부를 덮는 화장의 개수가 늘어날수록 접촉성 피부염의 가능성도 커질 수 있다.

마스크를 착용한다면 화장을 간단하게 하면서 가능하면 화장품 사용을 줄여야 한다.

특히 오일 성분이 많은 화장품은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피부가 받는 직접적 자극을 줄여준다.

적절한 마스크 사이즈를 정해 피부에 닿는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스크가 작아 얼굴에 꽉 끼면 피부가 더 쉽게 쓸리고 압력이 커지는 등 피부가 받는 자극이 커진다.

또 KF 수치가 높으면 피부가 더 밀폐되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위험이 커질 수도 있으므로 자신의 얼굴과 피부 상태에 맞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콧등이나 귀, 볼 등에 압력을 받고 있다면 피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실리콘 패드를 덧대거나 마스크에 반창고를 붙이는 등 피부가 받는 자극을 줄이는 것도 방법이다.

 

피부 건강에 신경쓰기

평소 피부 질환이 있는 경우 상태에 따라 치료를 받으면서 피부 건강을 회복할 필요가 있다.

또 전문가들은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최대한 빨리 의사에게 진단을 받으라고 조언한다. 증상이 악화하면 치료가 더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마스크를 오래 착용해야하는 시기에 자극적인 레이저는 가급적 피해주고 자극이 거의 없는 벨라소닉, 벨라룩스, 크라이오관리,이온자임 관리등 피부상태에 맞는 맞춤관리를 꾸준히 시행해 유지하는 것이 좋다.

 

 

카톡문의 : 위드윈피부과 (클릭시 카카오톡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전화문의 : 02-547-6600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