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에 좋은 음식, 그리고 악화시키는 음식!

골드PTT,GoldPtt,여드름,여드름치료,강남여드름치료,압구정여드름치료,여드름ptt,여드름PDT,PDT여드름치료,여드름치료후기,여드름치료잘하는곳,여드름치료비용,성인여드름,성인여드름치료,압구정피부과,위드윈피부과,이재봉

여드름에 좋은 음식, 그리고 악화시키는 음식!

 

 

요즘 마스크로 인한 트러블과 여드름으로 많은 환자분들께서 병원에 내원해 주시고 계십니다.

트러블 전용 맞춤 관리와 시술로 피부 상태가 많이 호전되긴 하지만 그마저도 2% 정도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드름으로 고민 많으신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여드름에 좋은 음식과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음식에 대해서 한번 언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음식

어떤 음식들이 여드름 발생과 악화에 관련에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음식은 패스트푸드, 햄버거, 피자, 후라이드 치킨, 초콜렛 등이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이 음식들은 왜 여드름을 악화 시킬까요?

패스트푸드, 후라이드치킨, 초콜렛 등과 같이 당 부하지수가 높은 음식을 먹을 경우, 인슐린 분비가 높아지고 함께 분비된 인슐린 성장인자-1 을 통해서 안드로겐 수치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때 피지가 과다분비 되어 여드름을 악화시키게 됩니다.

 

또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음식으로는 유제품이 유명합니다.

대표적인 유제품으로는 우유, 치즈, 버터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많이 선호되는 저지방 우유의 경우 오히려 더 여드름 발생과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가공과정에서 안드로겐과 인슐린 성장인자-1 의 농도를 증가시키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또한 운동하시는 분들이 쉐이크로 많이 드시는 유청단백질인 보충제 또한 여드름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서울대학교 연구결과에 따르면 10주동안 저당부하지수 음식을 섭취하였을 경우 염증성, 비염증성 병변의 여드름 수가 모두 감소하였고 또한 피지합성과 사이토카인 모두 감소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저당부하지수 음식으로는 콩, 씨리얼, 보리빵, 호밀, 과일, 야채 등이 있습니다.

추가로 음식은 아니지만 여드름 호전에 도움이 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유산균입니다.

유산균은 장내 세균층을 정산하고 체내 인슐린 저항을 개선시켜 성인 여드름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유산균을 12주 동안 복용하였을때 인슐린 성장인자들도 감소하는 결과를 얻었고 여드름이 호전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만약 불규칙한 배변 습관이 있으시면서 여드름이 많이 나는 분들은 이렇게 유산균을 복용해 보는 것도 한 가지 치료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드윈피부과 여드름치료 바로가기(클릭)

카톡문의 : 위드윈피부과 (클릭시 카카오톡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전화문의 : 02-547-6600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