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모공각화증으로 붉고 검게 색소침착된 닭살피부, 피부과 치료로 개선 가능

[문화뉴스] 모공각화증으로 붉고 검게 색소침착된 닭살피부, 피부과 치료로 개선 가능

환절기에서 무더운 여름으로 넘어가는 시기인 요즘 미세먼지, 황사, 자외선 등.. 다양한 이유로 피부고민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보여지는 피부질환을 겪는 이들은 쌀쌀한 가을과 추운 겨울에는 긴팔 긴바지로 안보이게 가릴 수 있었지만 무더운 여름에는 반팔 반바지를 입어야 하기에 5~6월이면 하루 빨리 피부 치료를 하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많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에는 유독 닭살 피부 치료를 원하는 이들이 많은데, 흔히 닭살 이라고 알고 있지만 정식 명칭은 모공각화증 이라고 표현하며 유전적 원인으로 발생한다.

모공각화증은 말 그대로 피부 표면의 모공이 각질에 의해 막히는 증상으로, 순간적으로 소름이 돋거나 날씨가 추워 닭살이 돋았다가 진정되는 것과는 달리, 닭살 피부과 계속 유지되는 증상을 말한다.

모공각화증으로 인한 통증은 없지만 증상이 심할 경우 피부가 건조하고 간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어 흔히 아토피 피부질환을 동시에 겪는 경우도 많으며 홍조, 몸에 열이 나는 증상으로 피부가 붉어지거나 갈색으로 색소침착 되어 외관상 보여지기를 꺼리는 경우가 많다.

닭살은 좁쌀 크기의 돌기가 표면에 오돌토돌하게 올라와 팔, 어깨, 허벅지 등의 부위에 주로 나타나며 좁쌀여드름과 형태가 비슷하여 혼동하는 경우도 더러 있다.

압구정 위드윈 피부과 대표 이재봉원장은 “좁쌀여드름과 닭살(모공각화증)은 비슷해 보일 수 있으나 근본적으로 원인이 다르므로 정확한 진단 후 증상의 정도에 따라 알맞은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닭살을 방치할 경우 진한 갈색으로 색소침착 되기도 하고 붉게 보여질 수 있어 천연성분의 VSM필링이나 스펀지필, GA필링 등의 방법으로 빠른 시간 내에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VSM필링의 경우 1회 시술만으로도 즉각적으로 닭살피부과 개선되는 효과를 보이지만 보통 2~3회 꾸준한 시술을 받는 것이 좋으며 자세한 치료 횟수와 방법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피부과전문의와의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합니다.”라고 전했다.

VSM 스피큘필링은 화학 인공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해면동물에서 정제한 천연추출물 스피큘로 닭살 부위에 피부결 따라 문질러 각질을 탈락시키는 피부 박피술이다.

스펀지필링이나 GA필링으로도 모공각화증 개선 치료가 가능하지만 피부 예민함의 정도, 닭살 증상의 정도에 따라 가장 적합한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좋으며 닭살 피부 외에도 여드름피부에 효과적인 필링 방법인 것으로 알려진다.

닭살 피부 필링 치료는 시술 받은 당일에서 2~3일째부터 7일 정도까지 꾸준히 각질이 탈락하면서 피부톤 정돈, 매끄러워진 피부결을 확인할 수 있다.

어떠한 피부관리나 시술이든지 치료 후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지속기간이 짧아지고 재발되는 경우가 있으니 모공각화증 닭살 치료 후에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꾸준히 신경 쓴다면 매끈한 피부를 꾸준히 유지하는것이 가능하다.


http://www.munhw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8364

Related posts